기독교연합회 헌금 공동모금회 전달

21일 충북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열린 2019 부활절 연합예배에서 연합 성가대가 예수의 부활을 찬양하는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이날 부활절 연합예배 헌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돼 불우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오진영기자
21일 충북 청주시 올림픽기념 국민생활관에서 열린 2019 부활절 연합예배에서 연합 성가대가 예수의 부활을 찬양하는 찬송가를 부르고 있다. 이날 부활절 연합예배 헌금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돼 불우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 내 성당과 교회에서 21일 예수 부활 대축일을 맞아 미사와 예배가 열렸다.

천주교청주교구는 이날 내덕동 주교좌성당에서 교구장인 장봉훈 가브리엘 주교 집전으로 미사를 봉헌했다.

장 주교는 앞서 발표한 담화문에서 “예수님의 부활은 인간에 대한 하느님의 사랑이 얼마나 한없이 넓고 깊은지가 드러난 날”이라며 “예수님께선 죽음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삶으로 나아가는 시작임을 알려주셨다”고 강조했다.

청주시기독교연합회(회장 음태봉)도 이날 청주국민생활관에서 ‘부활의 생명을 온 세계에!’를 주제로 2019 부활절 연합예배를 열고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예배는 정헌교 강서교회 목사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건희 청주제일교회 목사의 기도, 손대현 오동교회 목사의 성경봉독, 권문집 청주순복음교회 목사의 설교, 박명룡 서문교회 목사의 봉헌기도 등으로 진행됐다.

연합회는 이번 부활절 연합예배 헌금 전액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하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