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가 2019년도 제2차 마을기업 육성사업 대상 단체 또는 법인을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모집 공고는 지난해 12월 제1차 사업에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이번에는 신규 마을기업 뿐만 아니라 2·3차(고도화) 마을기업 등 최대 9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 절차는 신규 마을기업은 현지조사와 서류 적격 검토 후 공동체성, 공공성 및 지역성, 기업성, 일자리 창출 여부 등의 시 자체 심사를 거쳐 행정안전부에서 최종 심사·지정하게 된다.

2차·고도화 마을기업의 경우 지난 사업성과를 토대로 사업계획의 타당성을 종합 검토해 행정안전부 심사대상으로 추천한다.

선정된 마을기업에 대해서는 신규(1차) 기업당 5천만원 이내, 2차년도 기업당 3천만원 이내, 고도화(3차) 기업당 2천만원 이내다.

지원 분야는 마을기업 운영에 필요한 공사 및 시설비, 물품구입비, 재료비, 홍보비, 인건비 등이며, 향후 판로 및 마케팅 등 지원 분야를 다양화 할 계획이다.

마을기업 선정을 희망하는 법인은 관련서류를 구비해 세종시 마을기업지원기관(☏044-862-9217)으로 기한 내 방문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고시/공고란과 세종시 참여공동체과(☏ 044-300-5033) 또는 세종시 마을기업 지원기관에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