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충남 아산시유소년야구단(감독 황민호)이 지난 14일 막을 내린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야구 축제 ‘제2회 크린토피아배 전국유소년야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한유소년야구연맹(회장 이상근)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지난달 16일~지난 14일 주말을 이용해 장충리틀야구장 등 총 8개 구장에서 치러졌다.

또 대한민국 대표 세탁기업 크린토피아 및 서울시야구소프트볼협회가 후원한 가운데 유소년야구대회 사상 최대 규모로 전국 138개팀 총 2천명 이상이 참가했다.

전 경기 토너먼트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아산시유소년야구단은 유소년리그 청룡 예선에서 경기 수원시유소년야구단(감독 이효곤)을 10대 0으로 이겨 순조로운 출발과 함께 16강전에서 경기 파주시유소년야구단(감독 정상혁)을 상대로 9대 3, 8강전은 경기 김포시유소년야구단(감독 원현묵)을 상대로 2대 0, 4강전은 경기 화성중부유소년야구단(감독 김진수)을 상대로 5대 2으로 이겼다.

이어진 결승에서 3년만에 진출한 경기 의정부시유소년야구단(감독 조남기)을 7대 0로 이기고 대망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유소년리그 청룡리그 우승을 차지한 충남 아산시유소년야구단의 황민호 감독은 “대회 규모가 커지면서 우승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더욱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선수들에게 항상 즐겁게 야구하면서 팀 분위기에 적응하라고 말해 왔는데 잘 따라줘 고맙게 생각한다. 팀에서 배출한 이호연이 주전으로 활약중이며 올해 프로 지명 대상인데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