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등학생 192명 참여
취재방법 등 전문적 교육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광규)이 지난 12일부터 2일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충북학생행복기자단이 참여하는 ‘20 19 학교뉴스제작캠프’를 진행했다.(사진)

올해로 4년차를 맞는 충북학생행복기자단은 방송제작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직접 방송기자가 돼 학교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역할로, 미래의 직업을 체험해보고 향후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기회가 된다.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도내 초교 5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모집된 충북학생행복기자단 192명은 ‘2019 학교뉴스제작캠프’를 통해 전문적 기자 교육을 받았다. 캠프는 미디어윤리, 취재방법, 영상촬영 및 편집 등으로 교육을 받게 되며 수료한 학생은 충북학생행복기자단 4기 학생기자로 임명됐다.

선발된 학생기자들은 1년간 ‘찾아가는 학교뉴스제작 지원 서비스’ 신청을 통해 전문 제작인과 함께 학교소식을 제작해 볼 기회가 제공되며, 학교뉴스 제작 실적과 완성도에 따라 매년 12월 우수기자상 수상자로 선발된다.

교육연구정보원 관계자는 “여름방학 청소년방송아카데미를 통해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방송프로그램을 충북교육인터넷방송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