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지난해 맞춤형 지역인력양성에 가시적인 성과를 올렸다.

9일 충북인자위에 따르면 작년 한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을 통해 6개 공동훈련센터에서 양성훈련(405명), 향상훈련(2천744명)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 교육을 했다.

특히 일학습전문지원센터사업을 통해 47개 대상기업을 발굴하고 이중 33개 기업의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해 79명의 학습근로자 대상 교육훈련도 했다.

또한 도내 7개 기관이 참여하는 ‘충북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을 통해 2개 프로젝트의 9개 세부사업을 수행해 1천200명에 달하는 고용을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며 전국 17개 지역고용혁신추진단 성과평가에서 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충북인자위는 9일 청주상의 회의실에서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1차 위원회를 열고 지난해 성과를 발판삼아 지역고용거버넌스 역할 및 인력 수요조사, 공동훈련센터 운영 등 사업을 더욱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바이오 및 스마트IT 산업 분과위원회를 신규로 구성해 인력수급현황 파악, 고용현안 논의 등 업종별 일자리문제 해결에 앞장선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두영 위원장은 “최근 충북의 주력산업인 반도체 수출이 감소하고 있고 기업들의 투자심리 위축과 내수경기 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일자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된다”며 “충북인자위가 지역 일자리 미스매치 문제를 해결하고 충북의 고용률을 높이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