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산업발전 전략 최종점검회의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는 8일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지역혁신 성장촉진 및 균형발전을 위한 ‘충남 권역별 산업발전 전략 수립 최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김용찬 행정부지사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충남미래산업혁신추진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권역별 산업발전 전략수립 보고, 핵심산업군별 집필 핵심내용 설명, 의견제시 및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수행자인 충남테크노파크(TP)는 이날 회의에서 15개 시군의 산업역량 및 주요 이슈 분석 결과를 토대로 4대 권역과 연계 미래성장 견인 7대 핵심산업군을 선정하여 핵심산업군별 도·시군 연계 추진전략과 세부사업 등이 제시됐다.

핵심 산업군별 선정(안)은 △맞춤형 힐링산업 △첨단소재산업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산업 △K-바이오소재산업 △초연결 에너지 산업 △국방지원체계 산업 △생태문화서비스 산업 등 7개 핵심 산업 군으로 구성됐다.

도는 이날 점검한 내용을 토대로 오는 29일 최종 보고회를 갖고 7대 핵심산업군별 우선순위 사업을 선정, 사업을 가시화한다는 계획이다.

김 부지사는 “권역별 산업발전전략 수립은 지역산업발전을 최대한 발굴 지역수요를 반영해 산업발전전략을 수립하는 것”이라며 “도는 지역혁신기관과 연계해 정부예산 확보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