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주민 육아부담 해소 기여
보육실·요리교실 등 시설 구성

8일 준공식을 가진 국·공립 서충주어린이집 원생들이 잔디밭에서 뛰어 놀고 있다.
8일 준공식을 가진 국·공립 서충주어린이집 원생들이 잔디밭에서 뛰어 놀고 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8일 국·공립 서충주어린이집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이종배 국회의원, 임진숙 충북도어린이집연합회장, 충주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단,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서충주어린이집 준공을 축하했다.

이번에 준공된 어린이집은 부지 2천939㎡, 연면적 824.62㎡의 단층규모로 8개의 보육실과 도서실, 시청각실, 교사실, 요리교실 등의 시설로 구성됐다.

또 원아들의 활동유형을 고려한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Barrier Free)인증 시설로 설계돼 아이들이 쾌적하고 창의적 보육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음(ㅁ)자 형태의 중정 잔디밭(215.2㎡)에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어 어린이집 부모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시는 부모들의 육아 부담 경감을 위해 총사업비 24억5천만원을 들여 최대 99명의 원아를 수용할 국공립어린이집을 신축했다.

서충주 관문인 킹스데일 교차로 인근에 자리 잡은 서충주어린이집은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육아부담 해소는 물론 보육서비스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서충주 어린이집에서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이 희망과 꿈을 안고 바르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육 수준을 한층 높이고, 아이키우기 좋은 충주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