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문화재단(대표이사 김승환)은 오는 15일까지 문화예술교육 연구개발사업인 ‘2019 헬로우 아트랩(Hello ARTLAB)’ 참여자를 모집한다.

헬로우 아트랩은 문화예술의 교육적 역할과 지역 문화예술교육의 변화를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프로젝트 연구 및 실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문화예술교육기획자, 교사, 예술가들이 함께 협업하는 네트워크와 실행기반을 만들어주는 과정중심의 지원방식인 연구개발사업으로 신청대상은 지역 문화예술교육에 대한 애정과 배움의 의지가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이다.

주제랩, 신규랩, 교·강사랩 등 모두 3개의 랩으로 운영된다.

주제랩은 관심 있는 사회 이슈에 대한 주제를 문화예술교육과 연계하여 연구하고 프로그램을 개발·실행하고자 하는 문화예술단체나 개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규랩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구·기획·실행에 관심이 있는 문화예술교육경력 2년 미만의 문화예술단체나 개인이, 교·강사랩은 학교문화예술교육의 발전과 변화에 관심 있는 학교교사와 예술가가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개인 및 단체)에게 프로그램 연구 및 실행비용(500만~1천만원 내외)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희망자는 오는 15일까지 이메일(qtr0513@cbfc.or.kr)로 접수하면 된다.

김승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주체들이 건강하고 자생할 수 있는 문화예술생태계를 조성하고 창의적인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실현하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