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청주영상위원회가 ‘2019인센티브 지원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인센티브 지원 사업은 우수 영상물들의 청주 촬영 유치를 위해 기획된 사업으로, 청주 촬영 5회 차 이상 국내·외 장편극 영화 및 드라마를 지원 대상으로 한다.

영화는 극장 개봉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가 확정된 국내·외 장편이며, 드라마는 지상파, CATV, 인터넷 등 방송 편성이 확정된 작품 등이다.

청주 촬영 5회 차 이상 작품에는 최고 2천만원, 10회 차 이상 작품에는 최고 5천만원까지 지원하며 숙박비, 식비, 유류비, 주차비, 보조출연료, 세트제작비, 지역홍보물 제작비 등 청주 촬영에서 소요된 제작비에 한한다. 청주영상위원회 인센티브 지원 사업 예산 상황에 따라 지원규모는 협의 조정한다.

사업 신청은 이메일 및 우편 접수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http://www.cjcultu re.org)와 청주영상위원회 홈페이지(http://cfc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17년 출범한 청주영상위원회는 지난해 영화 8편, 드라마 3편 등 총 11편에 인센티브를 지원했으며, 총 40편에 달하는 작품에 로케이션을 지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