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건과학대학교가 28일 창업보육센터 입주업체 대표,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지적재산권 관련 지원사업 등을 안내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보건과학대학교(총장 송승호) 창업지원단 창업보육센터는 28일 교내 NCS컨퍼런스룸에서 창업보육센터 22개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입주업체의 대표와 임직원, 대학관계자 등 25명이 참석해 창업보육센터 현황 보고, 입주기업 애로사항 청취, 지적재산권 관련 지원사업 안내, 건강검진 지원 등을 안내했다.

충북보과대 창업보육센터는 1998년부터 대학 내 부지 3천460㎡에 3개동, 25개의 보육실을 건립해 전기·전자와 바이오 분야를 중점 보육하고 있으며, 55개의 졸업 기업을 배출했다.

지난해 22개 기업이 입주해 92명이 인원이 근무하며, 연간 148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성과를 기록했고, 7개 업체에서 11건의 특허를 등록 및 출원한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충북보과대 졸업생이 ‘로보로보’라는 기업을 창업해 센터의 도움을 받고 있다.

박상석 창업지원단장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과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대학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모든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