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경제개념 심어준다
사회초년생 경제개념 심어준다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3.28 19: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M경제교육원 경제생활 안전교육 협약
사례 중심 강의·참여형 실습 등 교육프로그램 제공
충청매일 여명구(왼쪽) 편집국장과 M경제교육원 이관희 원장이 28일 충북 청주시 충청매일 본사 회의실에서 경제생활 안전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여명구(왼쪽) 편집국장과 M경제교육원 이관희 원장이 28일 충북 청주시 충청매일 본사 회의실에서 경제생활 안전교육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청매일과 M경제교육원(원장 이관희)이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제생활 안전교육을 한다.

M경제교육원은 충북도를 포함, 전국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금융안전사고, 급여관리 등에 대한 경제교육 특강을 한다.

양 기관은 28일 이같은 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충청매일은 충청권내 교육 일정, 교육 과정 및 성과 등 경제생활 안전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사회초년생들의 미래 자산 형성 기여에 앞장서기로 했다.

M경제교육원은 경제교육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사례 중심 강의와 참여형 실습을 비롯해 1대 1 대면 튜터링(tutoring) 방식 등 최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은 유사수신 등 금융사고 사례 및 예방법, 금융 관련 리스크 헷징 방법, 안정적 미래위한 급여관리 방법 강의로 진행되며 실습은 워크북 작성 방법 설명, 나의 소비패턴과 잠재적 투자행태 기록, 스스로 설계하는 파이낸션 플랜 등으로 진행된다.

강의와 실습 후에는 실제소비 습관 분석 및 방향제시, 흔들림 없는 나만의 재무 포트폴리오의 튜터링도 진행된다.

이 교육으로 고수익 유혹에 흔들리지 않는 안전한 경제생활 습관 형성과 안정적 미래를 위한 급여관리 방법 습득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원장은 “통상적인 경제교육이 아닌 금융관련 리스크 헷지 방법과 안정적인 급여관리와 관련된 학습자별 일대일 교육”이라며 “사회초년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M경제교육원은 ‘Make good money habits!’를 모토로 경쟁력 높은 강사진을 구성,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제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 2019-04-01 14:39:57
좋은취지네요 젊은이들에게 좋은 경제습관을 심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