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 등 공동건의문 발표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청권 4개 시도가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과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 천안 설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양승조 지사는 26일 대전시청 중회의 실에서 허태정 대전시장, 이춘희 세종시장,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천안 유치’와 관련하여 충청권 공동건의문을 발표했다.

4개 시·도지사는 공동건의문을 통해 “경부고속철도와 호남고속철도, 수서발 고속열차가 합류·정차하는 천안아산역에 정차역 설치 계획이 포함되지 않은 것은 철도의 안전성과 미래 철도 수요를 간과한 결정으로, 고속철도 수혜 확대와 지역발전 촉진을 바라는 충청인 들에게 커다란 상실감을 안겨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충청권 4개 시도는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을 촉진하고 장래 철도 이용 수요와 시설의 안전성 유지관리의 효율성을 고려한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를 강력히 건의한다”고 밝혔다.

NFC와 관련해서는 “대한민국 축구 발전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천안에 유치되기를 강력히 건의한다”고 강조했다.

공동 건의문을 통해 4개 시도지사는 “충남 천안시는 고속철도와 수도권전철 고속도로 청주 국제공항과 대전 월드컵경기장 등 NFC 건립을 위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수도권과 충청권 그리고 남부 권을 잇는 국토균형발전의 중핵도시 천안에 NFC가 유치되기를 560만 충청인의 뜻을 하나로 모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