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 나눔을 전하는 ‘9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왼쪽) 이날 금산군자원봉사센터도 다목적군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계룡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센터 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 나눔을 전하는 ‘9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왼쪽) 이날 금산군자원봉사센터도 다목적군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충청매일]

계룡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창성)는 지난 23일 센터 회의실에서 가족과 함께 나눔을 전하는 ‘9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계룡시가족봉사단은 2011년부터 부모와 자녀 등 가족단위 구성된 봉사자들이 자율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발대식은 앞으로 진행될 자원봉사의 성공과 참여의 열정을 다짐하고 자원봉사자 기본교육을 통해 봉사활동을 위한 참여 자세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발대식은 가족봉사단 25가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계룡시자원봉사센터 소개, 자원봉사 기초교육, 참여가족 오리엔테이션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가족봉사단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재활용품 판매 수익금 기부활동, 환경정화활동 및 캠페인, 재능기부물품만들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가족봉사단에 참여한 가족은 “가족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을 전하는 봉사를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창성 센터장은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봉사단 활동을 통해 화목한 가족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며 봉사단을 격려했다.

이날 금산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양현환)도 다목적군민회관 대강당에서 ‘2019년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파랑새 가족자원봉사단’은 올해로 8년째 제8기 봉사단을 구성, 2019년에도 관내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신청을 접수받아 29가족 91명이 올 12월까지 8회 차로 운영된다.

이번 발대식은 금산군자원봉사센터에 대한 소개, 연간 가족자원봉사단의 활동 계획을 안내하는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시작으로 가족자원봉사단이 자원봉사에 임하는 각오를 다지며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을 위한 뜻을 모았다. 

가족자원봉사단은 월 1회 주말을 이용, 양말인형 만들기, 재활용 비누 만들기, 벌레퇴치큐브 만들기, 레몬청 만들기, 사랑의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재능 나눔 활동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양현환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봉사하는 소중한 기회이니 만큼 아이들이 바른 인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님이 적극 동참해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가족의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