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통일 기원 장승전통혼례식 등
볼거리·즐길거리 풍성하게 준비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청양칠갑산장승문화축제가 다음달 13~14일 이틀 동안 독특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21일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진우 청양문화원장)에 따르면 이번 축제에는 ‘평화통일 기원 장승전통혼례식’을 비롯해 보부상 공연, 극단 ‘우금치’ 마당극 공연 등 관광객을 만족시킬만한 문화행사가 가득하다.

칠갑산 장곡사 입구 장승공원에서 진행될 장승전통혼례식은 청양문화원과 강원도 고성문화원의 업무협약으로 탄생한 킬러 콘텐츠 작품이다.

두 문화원은 지난 12일 고성군의 금강송과 청양군의 칠갑산 소나무로 높이 3.5m, 둘레 2.0m의 통일대장군, 통일여장군을 만들어 고성 통일전망대 인근에 세우기로 하고 칠갑산장승축제장에서 장승을 제작하기로 합의했다.

추진위원들은 이밖에 △장승대제 △마을장승제 시연 △전국 장승조각가 초청시연 △가족 솟대깎기 대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공연행사 또한 어느 때보다 풍성하다. 이번 축제에서는 △평양예술단 공연 △안산시립국악단 공연 △동춘서커스 공연 △부여국악단 공연 △웃다리농악 공연 △풍선마임 공연 △샌드아트 공연 등이 연이어 흥을 돋우게 된다.

또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궁대회 및 체험, 한지 소원등 만들기, 백제 토기 및 나만의 컵 만들기, 백제성벽 쌓기, 백제왕·왕비 의상체험 등을 마련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