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충남 태안군이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과 소통하기 위한 현장행정에 앞장선다.
군은 지난 20일 민원봉사과, 신속민원처리과, 복지증진과, 보건의료원을 비롯, 자원봉사센터, 한국전력공사 태안지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근흥면 가의도를 찾아 민원처리와 기초검진,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이동민원실은 도서지역 주민들의 고충과 각종 민원과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관계기관과 협력해 이동생활민원실 서비스반을 편성,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으로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생활맞춤 서비스로 주민만족도를 높이겠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으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매일 CC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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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기섭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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