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게임 스타트업 지원 사업 모집
충북 게임 스타트업 지원 사업 모집
  • 최재훈 기자
  • 승인 2019.03.2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게임센터, 29일까지 접수
특화게임 제작지원 기업 모집도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오는 29일까지 ‘2019충북 게임 스타트업 지원 사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충청북도에 사업장 주소지가 있는 3년 미만의 법인기업 및 예비창업자로, 타 지역 소재지 기업 및 예비창업자의 경우 협약일 이후 60일 이내 사업장을 충북으로 이전해야 한다.

다중플랫폼(모바일, VR, AR, 콘솔, 아케이드, 시뮬레이터, PC, 보드게임 등)은 모두 지원 가능하며,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http://www.cjculture.org)에서 서류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재단으로 방문 접수해야 한다.

선정기준은 사업계획의 타당성, 기술성, 사업성 등이며 별도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서류·발표심사로 진행한다.

총 3개사 선정을 목표로 선정된 게임 기업은 기업 당 최대 3천만원의 게임 제작비용을 지원 받는다.

한편 다음달 8일까지 특화게임 제작지원 기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충청북도에 사업장 주소지를 두고 게임 개발 중인 중소기업 또는 과제 선정 후 협약일 이후 60일 이내 사업장(본사)를 충북으로 이전할 수 있는 기업이다.

모바일, VR, AR, 콘솔, 아케이드, 시뮬레이터, 보드게임 등 모두 분야의 지원이 가능하다.

△지역 문화관광자원 IP활용 게임 개발(2개사) △글로벌 시장 진출형 게임 개발(5개사) 등 2개 분야로 총 7개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며, 기업 당 최대 7천만원이 지원된다.

충북글로벌게임센터는 별도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사업계획의 타당성, 기술성, 사업성 등에 대해 서류와 발표심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은 협약종료일인 2019년 10월 31일까지 목표로 제시한 게임제작 결과물을 완성 출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