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덕배 의원 “호명학교 복원 조속 추진해야” 촉구
문병오 의원, 수소연료 버스·순환버스 운영 제안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홍성군의회(의장 김헌수)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현안에 대한 민원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1일 제258회 홍성군의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김덕배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좌진 장군이 세운 호명학교 복원사업의 조속한 추진과 2020년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사업의 철저한 준비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호명학교 복원을 비롯한 김좌진 장군 생가지 성역화 사업과 관련한 2019년도 예산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실정이라며 호명학교 복원에 대해 학교 건물지에 대한 조속한 발굴조사 실시, 온전한 복원, 복원 후 활용방안에 대한 계획수립 등 대안을 제시하며 적극적인 복원”을 촉구했다.

이어 “내년 청산리 전투 승전 100주년 기념사업을 지금부터 준비해야 한다”며 “우리 지역의 항일독립운동 역사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는 사업으로 홍성군이 대한민국의 독립운동역사를 대표하는 지역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를 문화관광자원으로 발전시켜한다”고 역설했다.

문병오 의원은 미세먼지 저감과 내포신도시 정주환경 개선을 위해 수소연료 버스의 도입과 순환버스 운영을 제시했다.

문 의원은 “충남도가 정부의 친환경자동차 보급 확대 정책에 편승하여 내포신도시에 수소충전소를 설치하고 수소연료버스 구입을 계획”하고 있다며 “우리군도 충남도와 협력을 통해 수소연료버스가 우선적으로 시범 도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