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입지환경·경제성 등 가장 높은 점수”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대전시가 21일 새 야구장부지로 한밭종합운동장을 선정 발표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베이스볼 드림파크 건립 부지 선정과 관련해 용역결과와 함께 이 같이 발표했다.(사진)

허 시장은 “한밭종합운동장은 동구 대전역 일원, 유성구 구암역 인근, 유성구 서남부종합스포츠타운, 대덕구 신대동 등 5곳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입지환경’, ‘사업실현성’, ‘경제성’ 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적으로 최고점수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또 “한밭종합운동장은 2만2천석 규모의 야구장을 수용하기에 적정한 면적이며, 도시철도 2호선 개통에 따른 대중교통 접근성이 용이하고 기존 부지를 활용하여 사업실현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고 설명했다.

허 시장은 “야구장 건립에는 국비 300억원, 시비 660억원, 민간 400억원 등 모두 1천360억원의 예산이 소요된다”며 “앞으로 용역업체를 통해 오는 7월까지 야구장의 형태규모, 상업시설, 편의시설, 운영방안 등에 대한 기본계획을 수립·확정하고 2020년 말까지 타당성 조사 등 행정절차를 이행한 후 2021년부터 설계 및 공사를 진행해 2025년에는 새로운 야구장에서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또 베이스볼 드림파크를 원도심 활성화와 보문산권 관광벨트를 연계해 조성해 나갈 방침이다.

허 시장은 “새 야구장의 위치가 충분히 신뢰할 만한 전문 용역사에서 독립적이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 만큼, 선정결과를 깨끗하게 수용하는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며 “이제 야구장을 어떻게 잘 지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대전의 미래발전을 위해 지혜를 모아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나가겠다”는 의지도 덧붙였다.

베이스볼 드림파크 야구장 신축은 허태정 시장의 공약사항이며, 그동안 야구팬들의 노후되고 협소한 한밭야구장을 개선해 달라는 요구와 원도심 활성화 차원에서 추진됐다.

한편 1964년 준공된 한밭야구장(한화생명 이글스파크)은 지은 지 54년이나 돼 전국에 있는 9개 프로 야구장 중 1만3천석으로 규모가 가장 작고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부족해 야구장을 찾는 야구팬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도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