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 체력인증센터, 군민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증평 체력인증센터, 군민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 추두호 기자
  • 승인 2019.03.1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추두호 기자] 지난해 5월 충북 증평 생활체육관에 개관한 증평 체력인증센터(사진)가 군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증평군 체력인증센터는 증평 군민들은 물론 인근 지자체 주민들의 건강도 증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어 국민체육 기금으로 10개월 동안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군민들의 이용도가 높아 군 예산을 추가로 편성해 연중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5월 증평 생활체육관 2층에 문을 연 증평 체력인증센터는 군민들의 체력 향상과 건강증진을 위해 체력관리 임무를 수행하는 국가공인 센터로, 체력측정과 연계한 체력 증진교실이 운영되고 있다.

7개 항목인 체력측정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운동 처방사와 체력 측정사가 담당하고 있으며,

체력측정 후에는 맞춤형 운동을 처방하고 저 체력과 과체중으로 분류된 체력증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체력증진 교실은 근력강화를 비롯한 유산소 운동 등 체력증진과 체중감량, 체질개선에 중점을 두고 주 3회  8주 과정으로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는 체력측정에 4천123명이 참여했고 체력증진 교실에는 279명이 참여했다.

지난 8일까지 운영한 2019년도 1기 체력증진 교실에도 115명이 참여하는 등 체력 인증센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체력인증센터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국민체력 100 홈페이지(nfa.kspo.or.kr)와 증평 체력 인증센터로 전화(☏043-835-41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