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범덕 시장, 업무보고회서 지시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11일 부서 간 긴밀한 협의를 통한 업무 추진을 지시했다.

한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지난주 민원부서 업무보고에서 2년 동안 부서 간 업무 떠넘기기가 200여건이 넘는 것으로 보고받았다”면서 “부서 간 흉금을 터놓고 협의하는 시스템을 마련해 85만 대시민 서비스가 진일보될 수 있도록 하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운영을 위해 도시공원 등 민관 거버넌스를 활성화하고 있다”며 “거버넌스 협의가 원활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내부적으로 협의하는 체제가 된 후에 외부적으로 논의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현안에 대한 1인 시위, 기자회견, 단체집단행동 등 서로 생각이 다른 문제, 갈등에 대해 흔들림 없이 원칙을 가지고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도 했다.

지역 각계가 신설을 반대하고 있는 오창읍 후기리 폐기물 소각장에 대해선 “미세먼지 문제와 관련해 엄정히 분석해서 시 차원에서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어 “자동차 공회전 제한지역 확대 등 미세먼지에 대한 각종 시책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 뿐 아니라 4개 구청에서도 적극 관심을 갖고 시의회와 공유하며 체크해 나갈 수 있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