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총력전
세종시, 축구종합센터 유치 총력전
  • 김오준 기자
  • 승인 2019.03.07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가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세종시 유치 2033 범시민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32만 시민의 염원을 담아 유치 총력전에 나선다.

시는 7일 시청 여민실에서 2033 범시민 추진위를 중심으로 기관·단체장, 축구선수, 학생, 일반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유치해 균형발전을 통한 대한민국 축구의 발전과 행정수도로서의 위상을 실현하려는 32만 세종시민들의 염원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치를 염원하는 시민 인터뷰 영상과 참샘초 여자 축구부 공연을 통해 유치 의지를 다지고 시민을 중심으로 유치 역량을 모을 것을 결의했다.

추진위는 결의문에서 세종시가 세계적인 축구의 메카로 발전할 수 있는 여건과 가능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특히 국가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시대적 흐름에도 부합하는 최적지라고 강조했다.

또 추진위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상징 도시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 △출산율 1위,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로서 풍부한 축구 꿈나무 배후 수요 등을 세종시의 강점으로 꼽았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추진위는 시민역량을 모아 축구종합센터 유치 열기 확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은 물론 세종시가 세계적인 축구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