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차 산업 등 미래산업 대응 협력

충주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6일 미래 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와 한국폴리텍대학이 6일 미래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시 미래 성장동력인 수소차 산업, 바이오헬스 국가산업단지 조성 등 지역산업발전과 일자리창출에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또 충주에 특화된 미래 산업에 대응한 교류협력, 수소차 산업·바이오헬스 국가산단 조성 등 지역산업과 연계한 학과 개편, 다양한 수요자 맞춤 훈련 직종 발굴과 취업연계, 기업 재직자 역량강화 교육지원 등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협약에 따라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는 올해 중 학과를 개편해 전국유일의 로봇용접 전문기술자 양성과정과 수소차 부품 생산, 팩토리형 로봇자동화 시스템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는 폴리텍 교육 운영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 내 기업의 고용 불안정해소와 지역 우수인력의 취업기회 등을 제공하게 된다.

조길형 시장은 “든든한 파트너로서 협력 사업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향후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기업하기 좋은 충주, 젊은 인재들이 넘쳐하는 충주’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