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16개 대학 항공 관련학과 학생들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에게 서명지 전달
변 위원장 “학생들 염원, 관련 부처에 전달”

충청권 16개 대학 항공 관련학과 학생들이 25일 충북 청주시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을 찾아 변재일 도당위원장에게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유치’ 염원이 담긴 7천명의 서명지를 전달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유치 기원 충청권 대학생 7천명 서명지 전달식’이 25일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학생대표 50여명은 도당을 방문해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에게 충청권 16개 대학 항공 관련학과 7천명의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유치’ 염원이 담긴 서명지를 전달했다.

학생들은 서명지를 전달한 후 거점항공사 유치와 지역 항공산업 활성화를 촉구하는 피켓 퍼포먼스도 가졌다.

서명지를 전달한 김지호씨(중부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인을 꿈꾸는 충청권 학생들은 전공을 살려 일하고 싶어도 졸업생 수에 비해 일할 곳은 터무니없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우리 예비 항공인이 항공 전문가의 첫 걸음을 내딛기 위해서는 청주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항공사가 반드시 설립돼야 한다”고 말했다.

변재일 충북도당위원장은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유치를 위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며 “전달받은 서명지와 7천명 학생들의 염원을 관계부처에 전달하고 유치를 위한 도당 차원의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늦어도 다음 달 중으로 신규 LCC 사업자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청주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에어로케이와 플라이강원(양양), 에어프레미아(인천), 에어필립(무안) 등 4곳이 신청했다.

가디언즈항공은 청주공항을 기점으로 항공화물 사업에 도전장을 던졌다.

충청권에서는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유치를 위해 시·도지사와 광역의회 의장단, 상공회의소, 관광협회 등이 한 목소리를 내고 있다.

지난 19일 ‘충북 항공·관광산업 육성 범도민추진위원회’가 청와대와 국회를 방문해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면허발급을 촉구하는 건의서를 제출했다.

같은 날 청주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는 거점항공사 면허 발급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냈다.

지난 7일 이시종 충북지사, 허태정 대전시장, 양승조 충남지사, 이춘희 세종시장은 청주공항 거점항공사의 면허 발급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거점항공사 설립을 통한 청주공항 활성화가 일자리 창출은 물론 충청권 관광 발전, 국제적 위상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충청권 4개 시·도의회 의장단도 지난달 17일 청주공항 거점항공사 면허 발급을 촉구하는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다.

같은 달 21일에는 대전시·세종시·충북도·충남도 관광협회가 충북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국제공항 거점항공사 국제항공운송사업 면허 발급을 정부에 건의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