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오송생명과학단지 방문
“바이오산업 중심의 충북 일자리 사업, 좋은 사례 될 것”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1일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를 방문하고 충북이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산업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 추진 상황 등 사업 전반을 살펴봤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1일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를 방문하고 충북이 추진하고 있는 바이오산업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 추진 상황 등 사업 전반을 살펴봤다.

 

[충청매일 장병갑 기자]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21일 지역의 전략 산업인 바이오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를 방문했다.

충북도는 지난해부터 4년간 모두 71억여원 규모의 ‘바이오산업 지역고용혁신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지방자치단체, 지방고용노동관서, 지역고용전문가 등이 함께 지역의 전략 산업을 설정·운영해 사업 첫 해에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채용을 연계, 403개의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성과를 보였다.

또 취업자의 장기근속을 지원해 지역에 질 좋은 일자리가 생기고 지역 전략 산업이 활성화되는 고용생태계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 장관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메타바이오메드를 방문해 생산 공정을 살펴본 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장관은 “지역이 주도적으로 전략 산업을 설정하고 일자리를 창출한 충북의 바이오산업 육성 프로젝트가 지역 일자리 사업의 좋은 사례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기존의 획일적인 접근방식에서 벗어나,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이 장관은 “정부의 일자리 대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사업과 대상별로 편성된 예산이 지역 산업계의 수요와 이어져야 한다”며 “충북의 사례처럼 지역 산업과 일자리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결 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찾아내고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