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제휴/노컷뉴스]  V-리그가 마지막 6라운드에 접어들면서 선두 싸움이 더욱 치열해졌다. 매 경기 결과에 따라 달라지는 선두 자리. 남자부 선두권을 달리고 있는 대한항공, 우리카드, 현대캐피탈의 운명은 사실상 세터의 경기 운영에 달렸다.

현재 남자부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대한항공과 우리카드, 현대캐피탈이 나란히 31경기를 소화한 가운데 대한항공이 승점 62(21승 10패)로 1위에 올라있다. 이어 우리카드가 승점 60(19승 12패)으로 2위, 승점 59(22승 9패)의 현대캐피탈이 3위다.

대한항공은 지난 18일 현대캐피탈에 셧아웃 승리를 챙기면서 4연승으로 3위에서 단숨에 단독 1위로 올라섰다.

세터의 기량에서 승부가 갈렸다.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은 지난 14일 OK저축은행전을 기점으로 ‘스피드배구’를 선언했다. 빠른 플레이를 선호하는 세터 이승원의 장점을 살려보겠다는 계산이었다.

그러나 대한항공과의 경기에서 이승원은 최 감독의 기대에 전혀부응하지 못했다.

모든 훈련을 이승원에게 초점을 맞춰 진행했지만 코트에서 보여준 기량은 실망스러웠다.

반면 대한항공은 세터 한선수의 활약이 빛났다. 상대 빈틈을 노린 서브는 물론 선수들의 컨디션을 고려한 적절한 분배로 팀 공격력을 극대화했다.

우리카드가 선두 경쟁에 뛰어들 수 있었던 것도 세터 노재욱의 합류 덕분이다. 4연패로 리그를 불안하게 시작한 우리카드는 날개 공격수 최홍석을 한국전력에 내주고 세터 노재욱을 데려오는 트레이드가 신의 한수가 됐다.

아가메즈가 고군분투하던 우리카드는 노재욱의 가세와 함께 나경복, 한성정, 황경민 등도 살아나면서 강팀으로 거듭났다.

막바지를 향해 달리고 있는 V-리그. 세터의 움직임 하나하나에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는 시점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