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 프로그램 성과 공유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21~22일 문화콘텐츠 축제 ‘콘페스타(CONFESTA)’를 개최한다.

콘페스타는 지난해 9월 개소 후 지역 문화콘텐츠창작자와 스타트업의 개방형 커뮤니티 공간으로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프로그램 성과 및 결과물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365아이디어공모전 △라이징스타콘 △웹미디어콘 △3D스캐닝콘 △VR·AR콘 △킥!스타트업 등 콘페스타기간에 각 프로그램을 통해 산출된 시제품들이 전시되며, 관람객 투표를 진행해 시상할 계획이다.

21일에는 킥!스타트업 지원기업들의 사업설명회인 피칭콘테스트를 시작으로 라이징스타콘 수상자의 공연, 효리네 민박을 성공시킨 CJ ENM 정효민PD의 ‘콘텐츠 트렌드 특강’이 진행된다.

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을 소개하는 랩투어와 3D프린터 원데이 클래스도 예정돼 있다.

22일에는 충북의 걸그룹을 꿈꾸는 ‘더스티로즈’의 축하공연과 선배가 들려주는 스타트업 TMI를 주제로 한 네트워크파티와 피칭콘테스트, 관람객 투표결과에 따른 각 프로그램 성과물 시상식 순으로 진행된다.

박상언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사무총장은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준비한 첫 문화콘텐츠 축제에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