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광선 노조위원장 취임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시설관리공단노동조합(이하 시설공단노조)이 출범했다.

지난 14일 시설공단노조는 온양제일호텔에서 집행부 출범식과 함께 제1대 홍광선(사진) 노조위원장 취임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홍광선 노조위원장은 취임사에서 “기쁨과 영광보다 무거운 시련의 시작이라고 생각하며, 어깨가 무거워진 만큼 더욱 분발하고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현재 전 직원 대비 약 86%가 가입한 공단의 대표 노조로 단체교섭권을 갖고 있으며 작년 제1차 단체협약과 임금협상을 모두 마쳤다. 조합은 변화하는 시대에 부응해 무조건 요구만 하는 구태의연한 조합이 아닌 투쟁일변도 보다는 정책적으로 대안을 제시하는 공단의 미래를 위한 한 축이 되길 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나'등급의 높은 성과에도 공단의 하위 직급 직원들은 정부 방침의 정규직 전환 시행으로 상당부분 급여 하락이 이뤄져 심각한 생활고를 겪고 있고, 마중버스 차량 노후 등 안전사고 위험에도 노출돼 있다"며 “다행히 2대로 취임한 김광식 이사장님은 ‘신 노사문화' 정착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시와 공단의 발전이란 공통과제에 초점을 맞춰 노조의 요구가 타당하면 과감히 수용할 수 있는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