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펄펄’

[충청매일 충청매일 제휴/뉴시스] 영국 언론들이 일제히 손흥민(토트넘)을 찬양했다.

손흥민(토트넘)은 14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0대 0으로 팽팽한 후반 2분 균형을 깨는 선제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3대 0 완승을 거두면서 8강 진출 가능성을 키웠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첫 챔피언스리그 골이다. 조별리그에서는 도움만 1개 기록했다.

지난달 2019 아시안컵을 끝내고 소속팀에 복귀한 손흥민은 리그에서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린데 이어 이날까지 4경기 연속으로 골을 기록했다. 시즌 16번째 골이다. 특히 도르트문트와의 통산 11번째 대결에서 9호골을 터뜨리며 강한 면모를 다시 한 번 과시했다.

이에 영국 ‘가디언’은 “손흥민의 치열한 러닝과 영리한 포워드 플레이가 도르트문트의 모든 문제를 발생하게 한 시작이었다”며 골 장면을 소개했다. ‘인디펜던트’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 손흥민이 월드클래스로 가고 있다”고 했다.

‘BBC’는 “손흥민은 유럽에서 최고 선수 중 하나다. 월드클래스 선수다. 월드 베스트에 선정돼야 한다”며 “이보다 환상적인 아시아 선수를 본 적이 있나. 정말 놀랍고 흥미롭다”고 극찬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