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2097억 규모

[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옥천군이 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총 2천97억원 규모의 생활밀착형 SOC 사업 50건을 발굴했다.

이번 생활밀착형 SOC 사업 발굴은 군이 정부 공모사업과 국비 예산 신청에 적극적으로 임해 주민생활과 밀접한 기반 시설 확충에 전력을 다하기 위해서다.

군은 13일 박승환 부군수 주재로 국장·부서장·주무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밀착형 SOC 사업 추진단 회의 및 발굴 보고회를 열고 향후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에 앞서 군은 정부의 생활SOC 확대 계획에 따라 지난해 12월부터 선제적인 사업 발굴에 힘을 쏟는 한편 정부 공모사업에 발 빠르게 대응해 왔다.

군의 생활 SOC 핵심 사업은 3대 분야 10대 투자과제를 중심으로 사업 발굴이 이뤄졌다.

분야별로는 △여가·건강 활동 분야에 청년커뮤니티센터 건립 등 23건 △지역 활력 분야에 노후주거지 주거환경 정비사업 등 10건 △생활안전·환경 분야에 장애인복지관 신축 등 17건 총 50건에 총사업비 2천97억원 규모다.

군은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단체·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나갈 방침이다.

박승환 부군수는 “범정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활SOC 사업 발굴에 전 행정력을 집중해 옥천군만의 특색 있는 사업을 발굴하는 등 정부 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