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직원부터 간부까지 자발적 참여…시정 공유·주요 정책 등 소개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가 매월 운영하는 직원조회가 다양한 프로그램의 도입과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유연하고 소통하는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세종시 직원조회는 단순히 기관장 훈시와 포상 위주에서 벗어나 직원과 업무를 서로 알아가며 유연한 분위기 속에서 상호교감하자는 차원에서 시정 2기부터 ‘직원 소통의 날’로 운영되고 있다.

직원 소통의 날 행사는 신규직원부터 동장, 비서관, 시청 사무관 등 다양한 직급과 직렬에서 자발적으로 진행에 참여해 구성원으로서 자부심 제고는 물론 차별 없는 직장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다.

특히 11일 진행된 2월 직원소통의 날에는 공무직근로자가 사회를 맡아 국민의례, 정책소통 동영상 시청, 시상, 청렴실천 결의대회 등 40분간의 행사를 이끌었다.

여기에 시정 3기 들어서는 신규·전입 직원 소개의 시간을 비롯해 당면 시정을 공유하고 주요 정책이나 현안에 대해 담당 과장이 직접 정책을 소개하는 순서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시는 직원 소통의 날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시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직원 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 유연하고 소통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동민 총무과장은 “행정수요 증가에 따라 조직과 인력이 증가하면서 구성원의 다양성도 증가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직원 소통의 날을 운영해 정감 있는 조직문화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