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은 지난달 열린 6기 기자단 위촉식.
대전 서구 공식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4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은 지난달 열린 6기 기자단 위촉식.

 

[충청매일 김경태 기자] 대전 서구가 11일 공식 블로그가 누적 방문자 수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구는 블로그 방문자 400만명 돌파를 기념하는 SNS 이벤트를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11일부터 17일까지 진행하고 경품을 제공한다.

서구청 블로그는 2012년 2월 15일에 개설해 생생한 서구 소식과 정책, 생활 밀착형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또 열린 서구, 신나는 서구, 소통하는 서구, 재미있는 서구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지역 곳곳의 알찬 정보와 소식을 전달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블로그기자단을 활용한 기획 취재물이 눈길을 끈다.

현재 각계 각층의 시민 29명으로 구성된 ‘제6기 서구 블로그기자단’이 활동 중이며 서구의 주요 행사와 이슈, 명소, 맛집 등을 취재해 포스팅하고 있다.

장종태 구청장은 “앞으로도 서구 블로그가 유익한 정보 제공과 서구의 소통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며 “트렌드에 맞는 뉴미디어를 통해 서구 정책과 정보를 잘 전달하고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