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19년 꿈드림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19년 꿈드림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류권옥)은 청소년 지원을 위한 정보 교류를 통해 연계망을 구축하고자 2019년 세종시 꿈드림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 및 부모, 세종시민, 시청 담당 주무관, 세종대안교육센터 가온누리, 도래샘비전스쿨, 세종자유학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의 특성과 욕구에 맞춘 다양한 지원 서비스(상담지원, 학업지원, 취업 및 자립지원, 자기계발, 건강증진지원 등)를 소개했다.

또한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적절한 정보 교류를 통해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성장환경을 제공하고자 의견을 모으는 등 여러 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대함으로서 학교를 다니지 않는 청소년들에게 보다 적극적인 지원 체계를 마련해 실효성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류권옥 센터장은 “청소년 기관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청소년 개인의 특성에 알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 꿈드림은 학교를 그만두거나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학업복귀지원, 자기계발, 건강검진, 취업 및 자립지원, 상담 등으로 지원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 및 기타 문의는 세종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44-868-1318)으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