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중 청년 혁신창업 공간 준공

충북 청주시가 청년 창업인프라 구축에 힘을 쏟고 있다.

7일 청주시에 따르면 청주시는 지난해 메이커스페이스 일반랩 2곳을 조성한 데 이어 이달 중 청년 혁신창업 공간을 준공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행정안전부가 추진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사업 중 창업생태계 조성유형에 응모한 ‘청년 혁신창업 공간조성사업’이 선정돼 국비 4억5천만원을 포함해 모두 9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오송첨복단지 내 SB플라자 2~3층에 들어설 청년혁신 창업공간에는 비즈니스카페, 창작 및 휴게실 등 활동공간과 인큐베이션 공간, 코워킹 스페이스, 컨퍼런스룸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을 구비하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한 ‘2018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사업’ 주관기관으로 ㈜채움플러스 교육과 ㈜메이킹브라더스 등 청주시 소재 기업 2곳이 선정돼 국비 7억5천만원을 포함해 총 9억원의 공간조성비와 더불어 5년간 운영비를 지원받았다.

제조창업의 활성화가 될 메이커스페이스 2개소 중 우선 채움플러스교육은 북문로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인근에 연면적 296㎡ 규모의 전용공간을 조성하고 3D프린터기, 레이저커팅기 등 범용디지털 제작장비와 초기제품 제작을 위한 시스템을 갖췄다. 메이킹브러더스는 복대동 세중테크노밸리 건물에 연면적 200㎡ 규모의 공간에 의료분야 특화장비를 구축하는 등 창작공간 확충을 위한 인프라를 갖췄다.

박명옥 청주시 투자유치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지역창업의 허브역할을 할 청년 혁신창업 공간조성과 제조창업 활성화의 토대가 될 메이커스페이스 구축이 청년창업과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