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군북면 류제구 옹, 충북도립대 평생교육 수강 화제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인 1935년생 류제구(85·왼쪽) 옹이 유연자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교육 강사와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85세의 어르신이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고 있어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옥천군 군북면에 거주 중인 1935년생 류제구(85) 옹.

류제구 어르신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충북도립대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류제구 옹은 “수업을 받는 모든 순간이 행복해 신청하게 됐다”라며 “이번에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 교육과정에 도전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점점 나이를 먹을수록 주변 사람들이 떠나 고독해졌는데, 이번 평생교육 수업을 들으면서 20대 학생들부터 60대까지 많은 연령층의 사람들을 만나서 행복하다”며 “수업을 들을수록 웃을 일이 많아지고, 내가 무언가를 해냈다는 느낌에 뿌듯하고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실제로 류제구 옹은 어떠한 수강생보다 수업에 열성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담당 강사와 수강생들은 한 목소리로 말한다.

이번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유연자 강사는 “처음엔 연세가 많아 수업에 소극적이지않까 걱정했지만, 수업 발표를 할 때도 가장 먼저 나와 주시고, 수강생들과도 간식을 나눠드시는 등 누구보다도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공병영 충북도립대학교 총장은 “10대 학생부터 80대 어르신까지, 지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해 충북도립대학교가 지역과 호흡하며 지역민이 원하는 평생교육 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