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와 대덕구가 21일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18년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가’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광역·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7년 10월부터 지난해 9월까지 민원행정관리기반, 민원행정활동, 민원처리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21개 지표에 대해 서면평가와 설문조사, 현지조사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대전시와 대덕구는 민원제도 운영과 국민신문고, 고충민원처리, 민원만족도·집단민원 해결 등 모든 항목에서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대전 건설을 위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하는 고품격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등급에 따라 재정 인센티브와 유공공무원 포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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