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맞아 방문
김좌진·한용운 생가지 돌아보고 전통시장서 주민 소통

지난 19일 충남 홍성군을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김석환 군수 등 관계자들과 함께 만해 한용운 선생 생가를 둘러보고 있다.
지난 19일 충남 홍성군을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김석환 군수 등 관계자들과 함께 만해 한용운 선생 생가를 둘러보고 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19일 청산리전투의 영웅 백야 김좌진 장군과 민족대표 33인의 한 사람인 만해 한용운 선사가 태어난 충남 홍성군을 방문해 지역 현황을 살피고, 광천 전통시장을 방문하며 민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을 방문한 이 총리는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김석환 홍성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김학도 중기부 차관 및 관계자들과 함께 백야 김좌진장군 생가지와 만해 한용운 선생 생가지를 찾아 사당 참배와 생가지·기념관을 돌아보았다.

김좌진 장군 생가(갈산면 행산리)는 기념관, 사당, 백야공원 등이 조성돼 하루 평균 2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는 역사관광의 명소로, 군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생가지 주변 정비 사업을 통해 조경체험시설 및 주차장, 안내소 등의 편의시설을 확충해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할 계획이다.

또한 만해 한용운선생 생가(결성면 성곡리)는 사당, 시비공원, 만해체험관 및 북카페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매년 다양한 문학체험 프로그램 및 만해추모 다례제가 열리며 하루 평균 147명의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군은 총사업비 50억원을 투자해 생가 주변에 야외전시장, 생태습지, 체험휴게시설 및 편의시설과 주차 공간 등을 추가 조성해 역사인물을 통한 자원을 콘텐츠화해 순례객 및 관광객의 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김 군수는 이 총리에게 “김좌진장군 생가지 주변 정비 사업에 국비 24억원 한용운 생가지 야외전시공간 조성 사업에 국비 23억5천만원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고, 이 총리는 “자주독립의 나라사랑 계승 차원에서 꼭 필요한 사업으로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토굴새우젓과 재래맛김이 유명한 전국 3대 젓갈 시장 중 하나인 광천읍 전통시장을 방문한 이 총리는 시장을 둘러보며 지역 경제 현황을 살피고 주민들과 함께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