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변재일 의원, 5선 여부 관심 집중
한국당 박경국 당협 조직위원장 사퇴에
황영호·오성균·윤갑근 등 하마평 올라
미래당 김수민 의원, 기반 다지기 나서

왼쪽부터 변재일, 황영호, 오성균, 천혜숙, 윤갑근, 김수민, 신언관, 권태호.
왼쪽부터 변재일, 황영호, 오성균, 천혜숙, 윤갑근, 김수민, 신언관, 권태호.

 

자유한국당 청주청원 조직위원장으로 임명됐던 박경국 전 충북지사 후보가 지난 15일 사퇴의사를 밝히면서 청원지역구가 들썩이고 있다.

공석이 된 당협위원장직을 놓고 벌써부터 한국당 내 후보군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다.

지역 터줏대감으로 청주시의회 의장을 지낸 황영호 전 의장을 비롯해 총선에 출마했던 오성균 변호사, 청주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했던 천혜숙 서원대 석좌교수 등이다. 대구고검장 출신의 윤갑근 변호사도 하마평에 오르고 있다.

바른미래당을 탈당한 신용한 전 대통령직속청년위원장도 본의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한국당 복당이 점쳐지며 이름이 나오고 있다.

자유한국당 내 인사가 넘쳐 나는 가운데 정우택 의원(청주상당)의 당권 도전 결과에 따라 다소 유동적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정 의원이 당 대표에 당선될 경우 윤 변호사의 출마 지역이 바뀔 수도 있다는 시각이다.

윤 변호사는 정 의원과 성균관대 선·후배다.

특히 윤 변호사는 청주 미원면 출신으로 정 의원이 당 대표 당선될 경우 정 의원은 비례로 나설 것이 유력하다. 이럴 경우 윤 변호사가 상당지역구를 적극 공략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4선의 변재일 의원의 출마 확실해 보인다. 그러나 변 의원은 지난 20대 총선 때도 ‘용퇴론’으로 홍역을 치른바 있다.

21대 총선에서도 이러한 문제가 불거질 가능성이 큰 만큼 변 의원이 이를 어떻게 돌파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바른미래당에서는 김수민 의원이 벌써부터 지지기반 다지기에 나섰다.

김 의원은 당 최고위원으로 오전 서울에서 당내 일정을 소화한 후 청주로 내려와 유권자들을 만나고 있다.

최근 바른미래당 인사들의 탈당과 한국당 입당설에 대해 김 의원은 “생각이 없다”며 일축했다. 김 의원은 “첫 출발이 3당으로 다른 분들은 왔던 곳으로 돌아갈 생각을 하겠지만 나는 다르다”고 말했다.

신언관 전 바른미래당 충북도당위원장과 무소속으로 출마했다 고배를 마신 권태호 변호사의 재도전 여부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청주청원지역구에 총선 인사들이 대거 몰리면서 충북지역 최대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