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서산 유기방 가옥·경주김씨고택 선정
4월부터 전통음식 체험·문화공연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에 서산 유기방 가옥(왼쪽)과 경주김씨고택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에 서산 유기방 가옥(왼쪽)과 경주김씨고택이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전통한옥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에 서산 유기방 가옥과 경주김씨고택이 선정됐다.

이 사업은 주변 관광자원과 연계 발전할 수 있는 전통한옥을 한국 고유의 대표적인 전통문화 체험숙박시설로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관광진흥법에 따라 한옥체험업으로 지정된 사업자등록을 한 개별 한옥이나 한옥체험업이 밀집돼 마을단위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경우가 해당된다.

서산시는 유기방가옥, 경주김씨고택(김기현가옥)이 신청해 2개소 모두 선정됐으며, 전국에서는 총 27개소, 충남에서는 3개소가 선정됐다.

유기방가옥과 경주김씨고택은 4월부터 전통문화 공연, 전통음식 체험, 공예 체험, 전통놀이 체험, 전통 음악공연, 국악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서산 전통한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전통문화콘텐츠와 감각적인 공연들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 여행객들의 발길을 이끌 계획이다.

김일환 관광산업과장은 “체험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시에서도 팸투어 진행 등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많은 여행객들이 친구, 가족, 동료와 함께 고즈넉한 한옥의 매력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