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초·중등 영어교사 수업 역량 강화한다
세종교육청, 초·중등 영어교사 수업 역량 강화한다
  • 김오준 기자
  • 승인 2019.01.10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능력함양 심화연수
세종시 초·중등 영어교사들이 ‘영어교사 영어능력함양(1+4+1)형 심화연수 1단계 국내연수’에 참여해 원어민 강사들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 초·중등 영어교사들이 ‘영어교사 영어능력함양(1+4+1)형 심화연수 1단계 국내연수’에 참여해 원어민 강사들과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초·중등 영어교사 8명(초등 7명, 중등 1명)이 지난 7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4주간 UCC센터(대구시 수성구)에서 ‘영어교사 영어능력함양(1+4+1)형 심화연수 1단계 국내연수’를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2019 세종시교육청 ‘영어교사 심화연수(1+4+1형)’1단계 국내연수의 주요내용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교실 수업 개선 △TEE 역량강화 △학습자 중심 영어수업 패러다임 변화 △성찰(reflection) 역량 향상을 통한 교실수업능력 제고 △연수와 학교 현장 연계를 통한 현장 적용 능력 증대 등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 적용과 수업코칭 연수를 통해 영어과 수업과 평가방법을 개선 할 수 있는 영어수업전문가로서의 역량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세번째로 실시하는 이번 연수는 영어로 하는 수업(TEE, Teaching English in English)능력 함양을 기반으로 영어수업 전문가로서 역량강화를 목표로 여름과 겨울, 두 번의 방학을 활용해 국내와 해외에서 각각 4주간 합숙연수를 실시한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학기 중에는 국내 연수 내용을 교실 수업에 적용하고 1대 1 수업코칭을 통해서 영어과 수업 및 평가방법을 개선함으로써 연수 후에는 이를 확산시킬 수 있는 영어교육 멘토교사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심화연수는 관내 영어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향상시켜 학생들의 영어권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실의 변화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며 “세종의 학생들이 글로벌시대에 바른 인성을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