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이정표 마련

조병옥(왼쪽 두번째) 음성군수와 한상호(왼쪽) 극동대 총장,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9일 ‘극동대학교 혁신도시센터’ 개소 현판식을 가졌다.
조병옥(왼쪽 두번째) 음성군수와 한상호(왼쪽) 극동대 총장,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9일 ‘극동대학교 혁신도시센터’ 개소 현판식을 가졌다.

 

음성군이 9일 맹동면 이수로 76 일원에 ‘극동대학교 혁신도시센터’를 개소했다.

극동대학교 혁신도시센터는 혁신도시 시즌2 사업으로 전국혁신도시포럼이 후원하고 극동대학교가 주관해 조병옥 군수, 한상호 극동대 총장,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 이민원 전국혁신도시포럼 대표와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장 등이 참석해 개소식을 열었다.

충북혁신도시는 지난 10년간 많은 외형적 발전을 거듭해 계획된 이전기관 입주와 함께 주민 2만여명이 거주하는 중부권 핵심도시로 발전했다.

그러나 군은 당초 개발목적인 혁신의 파급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지 않으면서 극동대학교 혁신도시센터를 개소해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의 커다란 이정표가 될 계기를 만들었다.

앞으로 극동대학교 혁신도시센터는 이전공공기관의 교육수요 담당을 비롯해 지역주민의 평생교육에 큰 역할은 물론, 광역 및 기초지자체와 상호 협력해 국토균형발전에 앞장설 것으로 군민들은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은 혁신도시 성공적 완성을 위해 지난해 종합병원급인 소방복합치유센터를 유치하는 등 실내수영장과 혁신도시 국민체육센터, 어린이도서관, 야외 물놀이장, 직장어린이집, 공영주차장 사업 등을 추진해 혁신도시의 정주여건을 높일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혁신도시 건축물 등 하드웨어 정비가 마무리 되고, 소프트웨어인 이전공공기관과 주민교육이 필요한 시기에 혁신도시센터를 개소하게 됐다”며 “오늘 개소식이 있기까지 노력하신 한상호 극동대 총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혁신도시센터가 더 발전하도록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