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천군청소년수련원, 최우수 시설 선정
진천군청소년수련원, 최우수 시설 선정
  • 심영문 기자
  • 승인 2019.01.0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91개 수련시설 대상 종합평가서 2회 연속 뽑혀

 

진천군청소년수련원(사진)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격년제로 실시하는 ‘2018년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2016년에 이어 2회 연속 ‘최우수 등급’ 수련시설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청소년관련학과와 현장 전문가 등 40여명의 수련시설 평가위원들이 전국 291개 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 청소년야영장 등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종합평가 및 안전점검을 실시해 이뤄졌다.

평가에서 진천군청소년수련원은 수련시설 운영·관리,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운영, 인사·조직 관리, 시설발전 및 활동 활성화 등 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종합안전점검(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가스)에서도 모두 A등급을 받는 등 평가 전반에 걸쳐 우수한 결과를 얻어 안전한 수련활동이 가능한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군 청소년수련원은 이와는 별도로 2016년에는 부족한 강당과 생활관 시설정비를 완료했고, 2018년에는 화재예방을 위해 B동 생활관 외장재 드라이비트 교체작업을 실시하는 등 다중이용시설 화재에 대한 불안감 해소 및 안전한 수련환경을 조성해왔다.

1995년 개원한 진천군청소년수련원(진천군 초평면 평화로 403-132)은 진천군 복지행정국 여성가족과 청소년수련원팀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용인원 365명(초등학생 기준) 규모의 수련시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