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청 직원, 태안 아동학대예방협회에 행사 맡기고 주관 단체 가로채
윗선 허위 보고에 협박성 문자까지 보내…군지회 “공개 사과하라”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한 갑의 횡포가 자주 사회문제화가 되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의 횡포도 이에 뒤지지 않는다는 지적이다.

업무태만이나 독단적인 업무처리 등 공무원들의 부당하고 소극적인 행정행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사)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태안군지회에 따르면, 태안군청 주민복지과 A씨(6급)는 지난해 4월께 매년 11월 치러지는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2018년부터는 관련 협회인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태안군지회에서 주관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지회는 행사계획서 등을 군에 제출하고 모든 행사 준비를 마치고 각 기관에 협조공문을 보냈다.

하지만 공무원 A씨는 어찌된 영문인지 주최·주관은 태안군이라며 각 기관 단체에 별도의 공문을 보내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태안군지회는 단순히 태안군을 도와주는 단체로 치부해 명예를 실추시켰다.

또 담당 공무원은 자신의 문책을 우려해 증빙 서류가 없다는 점을 악용해 온갖 거짓말로 일관하며 윗선에는 태안군지회가 내년 예산을 삭감한 것에 앙심을 품고 태안군을 공격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그러면서 공무원 A씨는 협회 측에 문자메시지를 통해 “행사는 잘 치렀으니 협회에서만 가만히 있으면 되지 않겠느냐”고 회유하고 “공무원들과 적을 지고 싸우면서 갈 필요가 있느냐”며 협박성 발언도 서슴치 않았다.

주민 B씨(태안읍 동문리)는 “요즘에도 이런 공무원이 있느냐”면서 “요즘에는 주민을 위해 행정 처리를 한다고 했는데 이렇게 갑질을 하는 것에 대해 너무 화가 난다”며 분개했다.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태안군지회는 “태안군은 각 기관 단체에 정정공문을 보내고 명예를 실추시킨 본 협회에 공개사과 하라”며 “이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태안군수를 항의 방문하고 가세로 군수의 직접적인 사과를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태안군 공무원의 이러한 행태는 단체와 군민에게 피해를 주고도 책임을 회피한 것을 비롯해 소극적인 행정편의주의와 업무태만까지 우월적인 지위를 이용한 갑의 횡포가 사회 문제가 되는 가운데 이른바 갑질 행정도 근절되지 않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