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충북문화의 날 기념식 개최
전순표·전찬덕·황경수씨 선정

2018 충북문화의 날 기념식이 27일 오전 10시 충북문화원연합회 주최로 청주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충북문화발전에 기여한 전순표 옥천향토자료전시관장, 전찬덕 행단연서회장, 황경수 청주대 교수 등 3명에게 충북문화상 도지사 표창을 수여한다.

또 우수문화원 회원 11명에게 충북문화원연합회장상이 수여되며, 청주·청원 통합문화원 초대 원장으로 청주문화 통합에 기여한 오의균 전 원장에게 특별공로패를 전달한다.

난계국악단과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의 축하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문화상은 향토문화, 생활문화, 학술연구 부문에서 충북문화 발전에 크게 기여한 사람에게 수여한다.

향토문화 부문 전순표 수상자는 2003년부터 충북지역의 향토사 연구에 앞장서 옥천지역에 산재해있는 문화재 및 미발굴 향토사 자료를 수집·보존하고 다수의 저서와 논문을 발표했다.

생활문화부문 전찬덕 수상자는 서예의 활발한 보급으로 서예를 생활문화의 한 축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했으며, 충주문화원장으로 8년간 재임하면서 개천안 솟대 문화제, 탄금대 가야금 교실 등을 기획·운영해 지역문화 활성에 기여했다.

학술부문 황경수 수상자는 청주, 충주 등 도내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문화가 있는 마을 만들기에 관한 연구를 하는 등 전통 문화예술의 발굴과 전승계발, 지방문화의 창조 등에 관한 연구와 저술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