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첨단의료재단·한전KDN·지멘스 협약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이 한전KDN(주), 지멘스(주) 등 3자 업무협약을 통한 공공·민간 협력사업 추진에 시동을 걸었다.

18일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에 따르면 전력통신망에 기반한 실버헬스케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한전KDN(주)(사장 박성철) 및 지멘스(주)(사장 추콩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개 기관은 협약을 통해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전력통신 기반 실버헬스케어 기술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응용,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 △대국민 서비스를 위한 실버헬스케어 현장실증 등에 협력하게 된다.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한전KDN(주)이 축적해온 전력통신 분야의 기술 및 유무선 혼복합 게이트웨이 기술, 지멘스(주)의 IoT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인 ‘MindSphere’와 연계해 신체활동과 응급상황 모니터링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개발된 통합 시스템은 다양한 대국민서비스 및 고령층의 사회안전망구축을 위해 활용된다.

박구선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2017년 고령사회 진입 이후 빠르게 초고령 사회로 향해가고 있고 고령층에 대한 헬스케어 서비스 혁신이 곧 국가 혁신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공공·민간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실버헬스케어를 위한 사회안전망 서비스플랫폼 구축뿐만 아니라 응용기술개발 및 서비스 확대에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