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회원 출마공식선언..당권구도에 영향

`친노(親盧)' 성향의 외곽단체인  국민참여연대(국참연)가 16일 오후 출범식을 갖고 열린우리당의 각종 당직선거에 대한 소속  회원전원의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국참연은 이날 오후 시내 효창공원내 백범기념관에서 회원 2천여명과  열린우리당 홍재형(洪在馨) 원내대표 직무대행을 비롯한 현역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대회를 연다.

 `당권을 당원에게, 권력을 국민에게'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날 창립대회에서는 소속 회원 2천여명 전원이 오는 4월2일 예정된 열린우리당 전당대회 대의원과  중앙위원,당원협의회장, 여성위원장, 청년위원장 등 각종 당직선거에 출마할 것임을  선언하는 등 정치세력화를 공식화한다.

 `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노사모)'을 주축으로  열린우리당내  당권파일부가 가세한 국참연이 여당의 당권 경쟁에 본격적으로 참여키로 함에 따라 당장 4.2 전당대회의 판세는 물론, 당내 역학구도와 차기 대권후보 경쟁 구도에까지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국참연 의장인 명계남(明桂南)씨는 이날 창립대회에서 전당대회 당  의장  경선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예상되며, 친노 단체인 `국민의 힘' 대표를 지낸 이상호 국참연 집행위원장은 당 청년위원장 경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창립대회에는 또 열린우리당 염동연(廉東淵) 송영길(宋永吉) 김현미(金賢美) 김낙순(金洛淳) 우상호(禹相虎) 제종길(諸淙吉) 김교흥(金敎興) 의원 등 현역의원  10여명도 참석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