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관광발전 세미나 개최

 

충북의 각 지역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한 ‘충북관광발전 세미나’가 12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열렸다.(사진)

세미나에는 관련 학계 전문가와 축제 현장 전문가, 시·군 축제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해 지역축제 육성 공유와 차별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축제는 지역의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써 지역의 고유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만큼 도는 축제의 경쟁력 상승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충북연구원과 함께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는 배재대 정강환 교수의 ‘지역축제 활성화 방안’ 주제발표에 이어 문화체육관광부 글로벌축제로 지정된 김제지평선 축제의 현장 담당자인 강기수 김제시청 문화홍보축제팀장의 ‘지역축제의 성공모델, 김제지평선 축제’ 발표가 있었다.

이어 하계 전문가, 축제 추진위원, 시·군 공무원 등이 5개 분과로 나눠 자유로운 토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종합토론에서는 충북 지역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에서 나아가 글로벌 축제가 되기 위해서는 타 지역과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 발굴과 스토리텔링을 통해 색다른 프로그램을 구성해야 한다는 전문가 의견을 제시됐다.

고근석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세미나는 지역축제에 대한 관계자들의 시각을 넓혀주고 대한민국 대표 축제 육성에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기회를 가진 시간”이라며 “축제가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축제 육성에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