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계획 용역 보고회 개최
4대 추진 전략과 세부사업 등 제안

가세로 태안군수가 지난 11일 군청에서 열린 ‘제4기 태안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가세로 태안군수가 지난 11일 군청에서 열린 ‘제4기 태안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태안군이 ‘군민이 행복한 복지 태안’을 만들기 위해 적극 나선다.

군은 지난 11일 군청에서 가세로 태안군수 및 군 관계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용역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태안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지난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평가분석하고, 주민의 복지욕구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 전략 및 세부사업 설명과 계획안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을 맡은 (사)지방행정발전연구원은 이날 보고회에서 ‘행복이 더불어 숨쉬는 복지 태안’이라는 비전을 밝히고 △맞춤형 복지 체계 구축 △모두가 누리는 군민 복지 인프라 확대 △건강한 미래 설계를 위한 군민 성장 지원 △취약계층 안전망 강화라는 4대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세부사업으로는 △농어촌 소외지역 생활맞춤 민원서비스 제공 △원스톱 일자리 종합관리센터 운영 △노인 여가 복지, 경로당 지원 강화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및 어린이회관 설립 △장애인 편의시설 증진 △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꿈터 건립 등을 제안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거론된 건의·제안 사항을 최종계획서에 반영, 군민의 기본 생활보장과 행복한 생활지원, 건강증진 등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