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학생 대상 우수中企 직무체험…16일까지 참여자 모집

충북도는 대학의 겨울방학 기간인 2019년 1~2월 충북 출신 대학생을 대상으로 고향 우수중소기업에 직무훈련과 연계한 청년일자리체험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했다.

이는 방학 동안 지역 대학생들이 고향 중소기업에 본인의 전공과 연계해 취업 전 직무체험을 지원하는 것으로 충북출신 대학생 100명이 참가하고 도내 우수중소기업 50개사가 청년들을 위해 일자리 체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대학생 2~3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참여 기업과 학생 90% 이상이 만족한 사업으로 올해부터는 체험 후 취업 유도를 위해 졸업예정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향후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사전에 모집한 후 모집된 기업에 대한 정보와 직무를 공개해 학생에게 기업 선택권을 부여한다.

이를 위해 청주상공회의소와 협력해 지난주 채용의사가 있는 기업 53개사를 모집했다.

이어 오는 16일까지 체험 참가 대학생을 모집한 후 기업과 학생 1대 1 매칭 절차를 거쳐 청년일자리 체험지원사업을 진행한다.

또 체험을 종료 한 뒤 참여기업에서는 참여자에 대해 직무능력과 인성 등을 자체 채용규정에 의해 평가 후 채용하게 된다.

참가 대상은 충북 출신 대학생으로 도 홈페이지와 청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의 기업명과 직무내용 확인 후 희망 기업을 신청서에 작성해 오는 16일까지 청주상공회의소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