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영구실격 이태양·문우람, 기자회견 자료에 정우람 등 실명 거론

전 NC 다이노스 투수 이태양(25)과 전 넥센 히어로즈 외야수 문우람(26)이 승부조작을 저리른 선수들이 더 있다며 실명을 거론한 가운데, 거명된 선수들이 발끈하고 나섰다.

승부조작에 연루돼 한국야구위원회(KBO)로부터 영구실격 처분을 받은 이태양과 문우람은 10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정우람(33·한화 이글스), 문성현(27) 정대현(27·이상 넥센 히어로즈), 김택형(22·SK 와이번스), 이재학(28·NC) 등도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이 배포한 자료에는 승부조작 브로커 조모씨가 이태양에게 이 선수들이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고 밝혔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실명이 거론된 선수들의 소속팀은 즉시 확인에 나섰다. 선수들은 결백을 주장했고, 법적 대응도 고려하고 있다는 강경한 입장을 내비쳤다.

정우람은 한화를 통해 “기자회견 중 밝혀진 불법시설 운영자, 브로커와 일절 연관성이 없다. 나의 이름이 거론된 것 조차 이해할 수 없다”고 강력하게 부인했다.

한화는 “정우람은 무고한 선수에게 사실과 다른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이미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 향후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모든 부분에 대해서도 법적 절차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원래 이날 오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는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참석할 계획이 없던 정우람은 참가하기로 했다가 최종적으로 불참을 결정했다.

넥센도 공식 입장을 내고 “기자회견에서 언급된 문성현, 정대현에 대해 자체 조사를 한 결과 승부조작에 연루된 사실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반박했다.

넥센 구단은 “문성현은 지난해 상무 소속 시절 문우람 사건으로 인한 참고인 조사를 받은 사실이 있다. 그러나 본인의 혐의에 대한 조사가 아니었다”며 “문성현이 지금까지 어떤 승부조작에도 관여한 사실이 없다고 구단이 알려왔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군복무 중인 정대현도 KT 위즈 소속으로 활동하던 당시 참고인 조사를 받은 사실이 있으나 어떤 승부조작에도 관여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고 강조했다.

김택형의 소속팀인 SK도 “김택형에 대한 자체 조사가 진행 중이고, KBO에도 신속하고 명확한 사실 조사를 요청했다”고 발표했다.

SK는 곧바로 김택형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택형은 “이태양과 친분이 깊지 않고, 승부조작과 관련된 어떤 제안도 받은 바 없다. 내가 잘못이 있는 것으로 밝혀질 경우 어떤 조치도 달게 받겠다”며 “사실이 아닐 경우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나와 구단에 피해를 준 두 선수에 대해 단호하게 조치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재학의 소속팀인 NC는 “이재학은 창원지검과 의정부지검에서 두 차례 관련 조사를 받았으며 승부조작 혐의에 대해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역시 부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