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 세계유산 등재기념식이 지난 2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렸다. 이시종 충북지사와 정상혁 보은군수, 법주사 정도 주지 스님이 참석해 총무원장 원행 스님과 도종환 문체부장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 세계유산 등재 기념식이 지난 2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대한불교조계종 산사세계유산등재추진위원회(위원장 원행스님) 주관으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30일 바레인 수도 마나마에서 열린 제42차 세계유산위원회 회의에서 ‘산사, 한국의 산지 승원’이 우리나라의 13번째 세계유산등재의 축하 기념행사다.

이날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법주사 등 7개 사찰의 홍보영상을 시작으로 세계유산 등재과정 경과보고(집행위원장 현법스님), 등재영상물 상영, 세계유산 인증서 전달, 세계유산 등재선포, 축하떡 절단식, 세계유산 등재에 기여한 공로패 및 감사장 전달과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이 자리에는 정상혁 보은군수와 법주사 정도 주지스님이 참석해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으로부터 세계유산 등재인증서를 전달받았으며 이시종 충북도지사, 김응선 보은군의회 의장, 강창일·주호영 국회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정상혁 군수는 “다시 한 번 인류 전체를 위해 보호해야 할 보편적 가치가 있는 유산을 만들어준 조상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 법주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은 물론, 온전히 후대에 물려줄 수 있도록 보존 관리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